전자 상거래 란 무엇인가?
전자 상거래는 상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 또는 전자 네트워크, 주로 인터넷을 통해 자금 또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다. 이러한 비즈니스 거래는 비즈니스 대 비즈니스, 비즈니스-소비자, 소비자-소비자 또는 소비자 대입자로 발생한다.
'전자 상거래' 라는 용어는 1990 년대 초에 만들어졌으며 이후 전자적으로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거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가 되었다.
전자 상거래의 장점
전자 상거래는 전통적인 상거래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이 있다..
- 비용 절감 : 회사는 실제 매장을 유지하지 않아도 오버 헤드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 도달 범위 증가 : 회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으며, 이는 실제 매장에서는 불가능하다.
- 스케일이 쉽게 : 회사는 물리적 공간 제약에 대해 걱정할 필요없이 필요에 따라 쉽고 빠르게 운영을 확장 할 수 있다.
- 개선 된 고객 서비스 : 회사는 고객에게 실시간 업데이트 및 정보, 그리고 24 시간 내내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전자 상거래의 단점
전자 상거래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단점도 있다.
- 보안 위험 : 전자 상거래 거래는 데이터 도난 및 해킹과 같은 보안 위험에 취약하다.
- 복잡성 :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설정하고 유지 관리하는 것은 특히 소규모 기업의 경우 매우 복잡 할 수 있다.
- 배송 및 수익률 : 배송비가 높을 수 있으며 반품 처리 프로세스는 복잡 할 수 있다.
결론
전자 상거래는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사용될 수있는 강력한 도구다. 비즈니스 운영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지만 자체 위험과 도전과도 관련이 있다. 전자 상거래 사용을 고려하는 회사는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장단점을 신중하게 평가해야한다.
요약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한 상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로 비용 절감, 도달 범위, 확장 성 및 개선 된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안 위험, 복잡성 및 배송/반품 문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