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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폴 소셜커머스 트렌드

by 오덤스미스 2023. 3. 7.

싱가폴 소셜커머스 트렌드

소셜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등장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쇼핑의 편리함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고도로 연결된 인구와 기술에 정통한 소비자가 있는 싱가포르는 소셜 커머스 산업에서 상당한 성장을 보였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싱가폴의 최신 소셜커머스 트렌드를 살펴보려 한다.

싱가폴 소셜 커머스 개요

싱가폴은 인구 570만명의 작은 섬나라 도시국가다. 인구의 84% 이상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남아시아에서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다. 이것은 고도로 연결되고 기술에 정통한 소비자 기반으로 이어져 소셜 커머스를 위한 매력적인 시장이 되었다.

싱가폴의 소셜커머스는 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이 장악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은 소매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은 지역 기업들도 소셜 커머스를 활용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고 매출을 늘리기 시작했다.

싱가폴의 소셜 커머스 동향

1.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싱가폴 소셜 커머스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은 그들의 플랫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싱가폴의 많은 기업은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스폰서 콘텐츠, 리뷰 및 제품 보증을 작성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판매를 늘렸다.

2. 쇼핑 가능한 게시물

쇼핑 가능한 게시물은 싱가폴 소셜 커머스의 또 다른 인기 트렌드다. Instagram과 Facebook은 소매업체가 게시물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여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직접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발견과 구매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기 때문에 기업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3. 라이브 스트리밍

라이브 스트리밍은 싱가폴의 소셜커머스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소매업체는 라이브 스트림을 사용하여 제품을 선보이고 청중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기업이 물리적 접촉 없이 고객에게 몰입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팬데믹 기간 동안 인기를 끌었다.

4. 소셜커머스 장터

싱가폴에서도 소셜커머스 마켓플레이스가 등장했다. 이들은 기업이 온라인 상점을 설정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것은 자체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를 구축할 자원이 없을 수 있는 중소기업들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5. 가상 체험

버추얼 트라이온(Virtual Try-on)은 싱가포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 커머스의 새로운 트렌드다. 소매업체는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가상으로 제품을 입어볼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품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미용 업계에서 인기를 얻었다.

결론

소셜 커머스는 싱가폴의 전자 상거래 환경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다. 고도로 연결된 인구와 기술에 정통한 소비자가 있는 싱가폴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판매를 늘리려는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이 되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쇼핑 가능한 게시물,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커머스 마켓플레이스, 가상 체험은 싱가폴 소셜 커머스의 최신 트렌드 중 일부다. 싱가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기업은 이러한 추세를 소셜 커머스 전략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