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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by 오덤스미스 2023. 3. 6.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우리 삶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소셜 커머스가 전자 상거래 산업의 주요 트렌드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소셜미디어와 전자상거래를 통합한 소셜커머스는 기업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이러한 상호작용을 판매로 전환하는 방법이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한다.

소셜 커머스의 성장

소셜 커머스는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eMarketer에 따르면 2020년 미국의 소셜 커머스 매출은 2019년보다 34.8% 증가한 360억 9000만 달러에 달했다. 이러한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셜 커머스 매출은 2025년까지 796억 4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비디오 콘텐츠의 부상

비디오 콘텐츠는 소셜 미디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소셜 커머스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Wyzowl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84%가 브랜드 비디오를 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확신했다고 말했다. Instagram 및 TikT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비디오 콘텐츠에 더 많은 쇼핑 기능을 통합하여 기업이 제품을 더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커머스의 또 다른 중요한 트렌드다. 인플루언서와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기업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Influencer Marketing Hub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67%가 2021년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Instagram의 브랜디드 콘텐츠 도구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기업이 인플루언서와 더 쉽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개인화

개인화는 소셜 커머스의 핵심이다. 고객은 자신이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원하고 기업은 이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광고 및 권장 사항으로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다. Epsilon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80%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와 거래할 가능성이 더 높다.

소셜 쇼핑

소셜 쇼핑은 소셜 커머스의 또 다른 트렌드다. 소셜 쇼핑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쇼핑하는 아이디어다. PwC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40%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후 구매했다고 답했으며, 소비자의 20%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했다고 답했다. 더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쇼핑 기능을 플랫폼에 통합함에 따라 소셜 쇼핑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소셜 커머스는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중요한 추세이며 곧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소셜 커머스 판매의 성장, 비디오 콘텐츠의 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개인화 및 소셜 쇼핑과 함께 기업은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해야 한다. 기업은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여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이러한 상호 작용을 판매로 전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