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로벌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 규모

by 오덤스미스 2023. 3. 2.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전자 상거래는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쇼핑하고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다. 기술의 발전으로 전자 상거래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였다. 이 기사에서는 글로벌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 현재 상태 및 향후 동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소개

전자 상거래 시장은 인터넷 보급률 증가, 모바일 사용 증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 등의 요인에 힘입어 지난 몇 년 동안 전례 없는 성장을 경험했다. 2020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4조 2천억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6조 4천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분석

지역마다 전자상거래 보급률과 성장률이 다르다. 다음은 다양한 지역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를 보여준다.

북아메리카

북미는 높은 인터넷 보급률과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전자 상거래 시장의 주요 지역 중 하나다. 2020년 북미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8,927억 8,000만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1조 4,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유럽은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숙되어 있어 향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2020년 유럽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7,810억 5,000만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1조 3,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태평양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과 인도가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다. 2020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자 상거래 시장은 2조 5천억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3조 5천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틴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는 모바일 사용 및 인터넷 보급률 증가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전자 상거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2020년 중남미 전자상거래 시장은 1,006억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2,00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중동 및 아프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2020년 중동 및 아프리카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408억 달러였으며 2024년에는 76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다음은 전자 상거래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몇 가지 트렌드다.

모바일 커머스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여 온라인 쇼핑을 하면서 모바일 상거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0년 모바일 상거래는 전 세계 전자 상거래 매출의 72.9%를 차지했다.

소셜 커머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소셜 커머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소셜 커머스는 2027년까지 6,04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화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경험과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개인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더 많은 기업이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기술을 채택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전자 상거래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급속한 성장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및 소셜 커머스가 부상하고 개인화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파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