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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by 오덤스미스 2023. 2. 28.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다. 인구 9,700만 명이 넘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 중 하나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 및 업계가 직면한 과제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 개요

  • Google, Temasek, Bain & Company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5년까지 5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이 산업은 Shopee, Tiki, Lazada와 같은 로컬 플레이어와 Amazon 및 Alibaba와 같은 글로벌 플레이어가 지배하고 있다.
  • 2020년에는 베트남의 상위 5개 전자상거래 회사가 시장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 베트남 전자상거래의 대부분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루어진다.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요인

  1. 인터넷 및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베트남에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가 쇼핑을 위해 전자상거래로 눈을 돌리고 있다.
  1. 성장하는 중산층: 베트남 중산층의 증가는 가처분 소득과 소비자 지출의 증가로 이어져 전자 상거래의 성장을 촉진했다.
  1. 정부 지원: 베트남 정부는 인프라 투자 및 전자상거래 개발 촉진을 포함하여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1. COVID-19 팬데믹: 소비자가 붐비는 매장을 피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으로 전환함에 따라 팬데믹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가속화했다.

베트남 전자상거래 산업이 직면한 과제

  1. 물류 및 인프라: 베트남의 물류 인프라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회사가 제품을 효율적으로 적시에 배송하기 어려울 수 있다.
  1. 대금 상환: 대금 상환은 베트남에서 여전히 일반적인 결제 방법으로 전자 상거래 회사의 사기 및 미결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1. 경쟁: 전자 상거래 시장이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은 고객 및 시장 점유율 경쟁이 심화된다.
  1. 소비자 신뢰: 베트남의 일부 소비자는 온라인 사기 및 사기를 경계하기 때문에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한다.

결론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큰 급성장 산업이다. 물류 및 소비자 신뢰와 같은 업계가 직면한 문제가 있지만 인터넷 및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정부 지원 등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은 미래에 좋은 징조다.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인프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물류 역량을 향상함에 따라 이 산업은 베트남 경제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이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