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브 커머스의 문제

by 오덤스미스 2023. 3. 14.

라이브 커머스 문제

라이브 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의 성장과 사람들이 집에 머물도록 강요하는 전염병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다른 신흥 기술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커머스에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이 글에서는 라이브 커머스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솔루션에 대해 논의한다.

1. 기술적 어려움

라이브 커머스의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기술적인 어려움이다. 라이브 상거래에는 인터넷 연결 문제, 정전 및 기타 기술 문제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포함된다. 이러한 기술적 어려움은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키고 전환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능한 해결책:

  • 라이브 스트리밍 중 중단을 방지하려면 안정적인 고속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기.

  • 최고의 스트리밍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카메라 및 마이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장비에 투자하기.

  • 실제 라이브 스트리밍 전에 시운전을 수행하여 해결해야 할 기술적인 문제를 확인한다.

2. 신뢰 부족

라이브 커머스의 또 다른 과제는 고객과의 신뢰 구축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진행자와 관객 간의 많은 상호작용이 수반되는데, 이는 관객이 제품에 대한 정직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자를 신뢰해야 함을 의미한다.

가능한 해결책:

  • 제품 정보 및 가격을 제시할 때 투명성과 정직성을 보장한다.

  • 고객 리뷰와 평가를 사용하여 제품이 신뢰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 반품 또는 교환 정책을 제공하여 회사가 제품을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잠재고객 도달 범위 제한

라이브 커머스는 여전히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며 모든 사람이 이를 인지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즉, 라이브 상거래는 기존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비해 잠재 고객 도달 범위가 제한적이다.

가능한 해결책:

  •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 인플루언서 또는 유명인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잠재고객 범위를 확장한다.

  • 새로운 시장과 지역을 탐색하여 청중의 도달 범위를 넓힌다.

4. 언어 장벽

라이브 커머스는 종종 언어 장벽에 의해 제한된다. 호스트와 청중은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여 제품 정보의 전달 및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가능한 해결책:

  • 실시간 번역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진행자의 연설을 청중의 언어로 번역한다.

  • 여러 언어에 능통한 호스트를 고용하기.

  • 자막을 사용하여 추가 언어 지원을 제공한다.

5. 제한된 제품 다양성

라이브 커머스는 이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의 범위에 의해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 일부 제품은 라이브 스트리밍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제품과의 물리적 상호작용이 부족하여 기능을 시연하기 어려울 수 있다.

가능한 해결책:

  • 화장품, 패션, 액세서리 등 라이브 스트리밍에 적합한 상품 집중

  • 데모, 고객 리뷰 및 전문가 의견과 같은 제품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창의적이고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 라이브 커머스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신제품을 개발한다.

결론

라이브 커머스는 전자 상거래 산업에서 유망한 추세이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몇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 글에서 논의된 문제는 라이브 커머스가 직면한 문제 중 일부일 뿐이며 해결해야 할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올바른 전략과 솔루션을 갖춘 라이브 커머스는 우리가 온라인 쇼핑 방식을 혁신하고 보다 매력적인 양방향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